카테고리 없음

"커피"와 관련된 놀라운 이야기를 알고 계시나요?

withseshang 2023. 8. 23. 20:02
728x90
반응형

오늘은 매일 많은 사람들이 즐겨 마시고 있는 커피이야기를 할까 한다.

 

우선 커피나무의 원산지는 에티오피아이다. 커피는 15세기 예멘에서 마셨던 것으로 알려져 있다. 16세기에는 커피가 페르시아(이란)와 터키로 퍼졌다. 그 이후 사람들이 술을 마시고 사교 활동을 할 수 있는 커피숍이 많이 생기게 된 것이다.

 

커피는 (물, 차와 함께) 세계에서 가장 인기 있는 3대 음료 중 하나이다. 그런 이유로 커피는 현대인들에게 매우 애호하는 식음료 중 하나이며, 커피는 카페인 성분으로 인해 사람을 각성 시키는 효과를 가지고 있어서 많은 사람들이 일상적으로 즐겨 마시고 있는 경향이 많다.

 

커피는 문학 작품에서 자주 등장하며, 커피를 마시는 것은 일종의 문화적인 행위로 자리 잡은 경향이 많다. 따라서  커피는 인간의 삶과 관련된 여러 가지 의미를 지니고 있다고 볼 수 있다. 예를 들어, 커피는 일상적인 삶에서의 여유와 쉼을 상징하기도 한다. 이로싸 현대인들은 커피는 마시는 행위 속에서 자연스럽게 사람들과 서로 교류하고 대화하는 매개체 역할로 커피를 활용하고 있다고 볼 수 있다. 

 

오늘은 이와 같은 커피와 관련된 몇 가지 놀라운 이야기가 있어 매일 커피를 마시는 우리가 알면 흥미로운 거라는 생각에 내용을 공유하려고 한다:

1. 춤추는 염소 전설: 에티오피아 민속에 따르면, 커피는 9세기에 칼디라는 이름의 염소 사육사에 의해 발견되었다. 그는 그의 염소들이 어떤 식물의 열매를 먹은 후에 유난히 활기가 넘쳤다는 것을 알아챘다. 호기심이 많은 그는 직접 열매를 먹어보고 비슷한 에너지의 폭발을 경험하게 되어 이 일로 인해 커피의 발견으로 이어진 것이다.

2. 보스턴 티 파티와 연결: 커피는 미국 독립 전쟁 기간 동안 미국 역사에서 예상치 못한 역할을 한 것이다. 영국의 차에 부과하는 세금에 대한 불만과 항의로, 미국 식민지 주민들은 차를 불매하기 시작한 것이다. 커피는 인기 있는 대안이 되었고, 그 음료는 이 시기에 중요한 문화적, 정치적 중요성을 갖게 된 것이다.

3. 최초의 웹캠: 1991년, 케임브리지 대학의 컴퓨터 과학과는 커피포트를 감시하는 세계 최초의 웹캠을 설치했다. 이것은 사람들이  커피를 마시기 위해 커피룸에 왔다갔다하는 시간 낭비를 줄이기 위해  책상을 떠나지 않고도 커피가 준비되었는지를 자신의 책상에서 바로 확인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한 목적으로 웹캠을 설치한 것이다. 이것은 의도치 않게 현재의 라이브 스트리밍이라는 개념을 만들어낸 것이다.

4. 지적 허브로서의 커피하우스: 17세기와 18세기에 유럽의 커피하우스는 지식인, 예술가, 사상가들이 모이는 중요한 장소가 되었다. 이러한 장소에서 서로 토론을 하고, 생각을 공유하거나 심지어 계몽운동에 기여하는 역할도 한 것이다.

5. 인스턴트 커피의 시작: 인스턴트 커피의 개발은 일본의 사토리 카토라는 이름의 화학자 덕분이다. 그는 1901년에 처음으로 가용성 커피를 만들었고, 이것은 마침내 오늘날 우리가 알고 있는 인스턴트 커피로 언제 어디서나 편리하게 마실 수 있게 한 것이다.

6. 커피 및 세계 기록: 2014년, 독일의 한 단체가 3,700 리터 (약 981 갤런) 이상의 크기의 컵을 커피로 채우므로써 지금까지 우려낸 가장 큰 커피 잔의 기록을 세웠다.

이와 같은 흥미로운 이야기들은 전세계 사람들이 즐겨 마시고 있는 커피가 풍부한 역사와 놀라운 문화적 영향을 가지고 있다는 점을 우리에게 보여주는 것이다.